달지 않고 짜지 않은, 돼지고기 안심 장조림 만들기

 

달지 않고 짜지 않은,

'돼지고기 안심' 장조림 만들기

 

확실히 다른, 장조림 권해요! 뻔한 장조림은 많이 달고, 질리는 맛이라는.. 불편한 맛이 느껴지는데요. 제가 만든 장조림은 달지 않고, 손이 적당히 가는.. 딱 30분이면 만들어 내는 쉬운 요리랍니다.

 

 

 

소고기 아니구요! 돼지고기 안심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요. 해볼만 하잖아요.. 빡빡한 가계부에 도움이 되는 착한 가격, 부드러운 돼지고기♡

 

돼지고기 삶기

돼지고기 안심 600g

(한 덩어리를 달걀 1개 크기 정도로 손질해서 사왔어요)

 

통마늘 10톨, 생강 조금, 대파 1대, 후춧가루 약간,

 

돼지고기 냄새 잡는 팁 하나!

된장 1숟가락 넣고 25분동안 푹 삶아주니.. 역시나 냄새 없이, 깔끔한 삶은 고기였습니다.

※ 고기가 잘 삶아졌는지 젓가락으로 꾹 찔러서 잘 들어가면, 푹 익혀진 겁니다.

 

 

조림장 만들기

고기 삶는 동안에 해야할 간단한 조림장!

3~4L  정도의 냄비에 물 2컵, 간장 1컵, 통마늘 5개, 후춧가루 톡!톡! 넣어서 간장물이 잘 섞이도록 저어서 준비

 

조림장과 같이 끓이기

고기를 삶은 후에 준비해 놓은 조림장(간장물)에 넣고, 쎈 불에서 간장조림장이 바글거리며 끓여질 때 불을 끄면 끝! 쉽죠(?) ㅎㅎ

 

제가 하는 장조림은 졸이며 끓이는 게 아니랍니다~ 간장 조림물이 적당히 많은 장조림이지요.

 

 

 

 

간장물에 오래 졸인 고기가 아니기에,

부드럽고 많이 찌지 않아요!

 

 

 

 

뜨거운 열기는 식혀서 고기 덩어리와 간장물이 잘 채워질 수 있는 용기에 담아내면, 한두달 저장해 놓고 먹을 수 있어요. 식사 때 한 덩어리씩 건져내 적당히 먹을 양과 크기로 쭉쭉 찢어서 간장물을 부워주면, 짭조름하고 부드러운~ 돼지고기 장조림의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