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재료, 핫케이크 맛있게 만들기 (핫케익믹스 450g)

 

엄마의 정성으로 집에서 만들어본

간단재료 '핫케이크'

 

추가 재료에 따라 맛과 영양이 달라질 수 있는 핫케이크에요. 따로 준비된 시럽이나 견과류는 없지만, 핫케이크믹스 가루만 가지고 핫케이크 맛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실패 NO! 정석대로 핫케이크

맛있게~ 만들기

 

 

 

 

 

재료 준비

핫케익믹스(450g) 1봉지, 계란 2개, 우유 350ml

 

 

 

 

 

 

반죽을 해야 하는데요.

핫케이크 반죽은 나름 순서가 중요한 것 같아요.

 

 

 

 

 

1. 반죽 가능한 둥근 볼에 계란 두개를 툭 털어서 넣고

거품기로 거품이 일어나게 저었습니다.

 

 

 

 

 

(저는 핸드 믹서기로 쉽게 저어주었어요^^*)

 

 

 

 

 

 

2. 계란물에 우유 350ml 넣고

또 열심히 저어주었어요.

 

 

 

 

 

 

 

 

 

 

 

 

3. 거품이 빵빵하게 올라오면,

핫케익믹스 1봉지 탈탈 털어서 넣고..

 

 

 

 

 

 

 

 

 

젓고 또 젓고~

뭉치지 않게 잘 저어주세요^^

 

 

 

 

 

 

반죽이 질어질 수 있으니까

너무 오래 젓지는 마세요^^*

 

 

 

 

 

 

예열하는 과정이에요.

아주 약한 가스불에 후라이팬을 올려서

 

 

 

 

 

식물성 기름을 넣고 키친타올로

가볍게 팬을 골고루 발라주면서 닦아주세요.

 

 

 

 

 

※ 새 후라이팬은 기름을 안 두르고 패스해도 되지만,..

후라이팬 사용 기간이 '살짝' 되었다면,

이렇게 해줘야 늘러붙지 않고 잘 뒤집어지더라구요..

 

 

 

 

 

 

팬에 적당한 양의 반죽을 부워주었어요.

 

 

 

 

 

 

핫케이크 반죽에서 톡 톡 터지듯

구멍이 많이 생길때

 

 

 

 

 

뒤집게로 조심스럽게한번에 뒤집어주었어요.

 

 

 

 

 

 

이렇게 2분정도 구워주면

성공률 100%를 자랑하는 수줍은 핫케이크 완성입니다^^

 

 

 

 

 

 

반죽이 조금 남아서

작은 핫케이크도 만들어 보았어요!

 

 

 

 

 

 

 

 

 

 

 

 

 

 

 

 

 

※ 구울 때 약한 불이라고 방심하지 마세요~

간단한 것 같아도 긴 조리 시간을 인내해야 하는 기다림의 과정이 있으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