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 송송 계란말이 예쁘게 만드는 법 (재료: 당근, 양파, 쪽파)

 

야채 송송 계란말이 예쁘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툼하고 푸짐하게 먹을,

든든한 계란말이 준비했습니다.

 

 

 

재료

계란 5개, 당근, 양파, 쪽파

 

 

 

계란 5개 풀어서 후춧가루 조금, 소금(반티스푼) 넣고

노른자와 흰자가 잘 섞이도록 열심히 풀었어요.

 

 

그리고 잘게 다져진 당근, 양파, 쪽파를 넣고

숟가락으로 휘휘~ 저어주듯 섞어주면

계란말이 반죽은 끝이에요.

 

 

 

가스불 키고 약한불에 맞춰준 다음

후라이팬에 기름을 골고루 둘러주세요.

(저는 지름 30cm의 팬을 사용했어요)

 

 

 

계란물을 그대로 살짤 달궈진 기름 두른 팬에 붓고

골고루 펴주었어요.

 

 

 

 

계란말이 마는법은

넓게 펴서 살짝 익혀진듯한 계란 밑으로

뒤집게를 조심스럽게 넣어 접어주고..

 

 

 

또 한 번 접어주고

 

 

 

세번 접으니까 계란말이 형태가 나오네요.

 

 

 

약한 불에서 익히는 거니까요~

앞뒤로 잘 익혀주세요.

 

 

 

빵칼을 사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간단하지만 정성 듬뿍 담아 만들어낸~

넉넉한 "야채 송송 계란말이"랍니다.^^

 

 

 

소세지도 구워서 계란말이와 함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