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장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염장미역 요리법, 효능)

 

미역줄기볶음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있는 반찬 만들기

 

 

담백한 맛을 지닌 미역줄기볶음 효능!

미역 줄기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식감이 부드러워 어린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아요. 또한 비타민도 풍부해서 어린이, 노약자 분들에게 훌륭한 비타민 보충제가 될 겁니다!

미역줄기 볶음은 마늘, 고추 등과 요리하면  맛과 향이 뛰어나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최고의 맛있는 반찬이 됩니다.

 

 

 

 


염장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재료준비 (조미료 무첨가)

염장미역줄기 (400g) , 빨간 고추 (2개), 다진마늘 (2), 카놀라유, 간장

 

계량(숫자)은 밥숟가락 기준이고 미역 줄기는 마트에서 파는 한팩 기준입니다. 카놀라유 기름 대신 식물성 기름 아무거나 상관 없습니다.

 

 

 

1. 먼저, 염장미역 요리법은 '미역줄기'를 볼에 담아 한~두번 헹궈준 후 물에 잘길듯 담아서 두시간 동안 염기 (소금기)를 빼줘야 합니다.

 

저는 오후 시간에 조리하려고 아침부터 담가 놓았었는데요~ 미역 줄기가 불어서 400g에서 600g으로 부풀어 있지 뭐에요ㅎ 많기도 많은 양이라 생각했었는데.. 조리하다 보니 다시 줄어들더라고요.

 

 

2. 염기 빠진 미역 줄기를 건져서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3. 마늘도 다져 놓고, 빨간 고추도 다진파 다지듯 조각조각 썰어서 같이 준비해 좋으면 조리할 때 빨리 할 수 있어요.

 

 

 

4. 묵직한 팬을 준비해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군 후에  5분정도 미역줄기를 넣고 중 불에서서 볶아 꺼내고 또 한번 기름을 둘러준 후 다져진 마늘과 잘 썰어서 준비한 빨간 고추를 향이 나도록 볶아주세요.(1분 정도)

 

5. 그런 다음 먼저 볶아졌던 미역 줄기를 넣어 섞어서 볶아준 다음, 간을 보세요. 이 맛이다 싶으면 그대로 조리는 끝이에요.

 

 

 

 

마무리로 참깨 톡! 톡!

꼬들 꼬들한 식감!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미역줄기볶음 완성~ㅎ

오늘의 맛있는 반찬 만들기 끝

 

그런데, 저는 염기(소금기)를 너무 많이 뺐나봐요.. 맛이 살짝 싱거운 것 같아 간장을 넣어서 한번더 볶아 간을 맞췄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