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릇노릇~가래떡 굽기

 

심심풀이 간식 가래떡 굽기

흰 가래떡이 맛있어 보여서 하나 사왔어요.

 

뭘 해서 먹을까 고민하다,

가래떡 구이를 만들어 먹기로 결정

 

그럼 가래떡 굽기, 한번 시작해 볼게요~

 

재료

흰 가래떡, 올리브유, 올리고당(꿀)

 

 

 

이렇게 마트에서 긴 네줄로 파는 거 하나를 다~ 구울겁니다.

 

가래떡 굽기 준비!

제가 사온 가래떡은 쌀떡인데요

먹기 좋은 크기로 적당하게 반으로 갈라서

서로 붙지 않게 올리브유를 발라 주었어요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중불보다 조금 약한 불에서

4개씩 올려 슬슬 굴려가며 튀기듯 구워줍니다.

 

 

 

굽다가 기름이 줄어 더 부워 주었어요.

 

 

 

딱 튀김처럼 보이면서도 아닌 것이..

노릇노릇~ 색이 올라오면 딱 먹기 좋게 구워진 거에요.

 

 

 

이정도 구워지면 가래떡 굽기 과정은 끝이에요~

 

 

 

마침 집에 꼬치용 꼬챙이가 4개가 있어서

손잡이로 가래떡에 꽂아 보았습니다.

 

그냥 먹으면 떡과 기름 맛 밖에 안날 것 같아서

프락토 올리고당을 앞 뒤로 슥슥 바른 후

 

집에서 직접 볶은 깨가루를 솔솔 뿌려 주었더니,

이제 요리처럼 보이네요. ^^*

 

 

 

 

※올리고당 대신 을 발라서 먹으면 더 맛있겠죠?

 

노릇 노릇한게 먹음직스럽죠?

하나만 먹고 나머지는가족들 주려고 했는데,

혼자 4개를 다 먹게 되었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