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안심 부위) 장조림 만드는법

 

돼지고기 안심 장조림

지방이 적고 담백하고 부드러운

돼지고기 안심 부위로 장조림 만드는법

 

 

 

재료준비

돼지고기(안심 부위) 600g

간장, 대파, 통마늘, 생강, 후추가루, 설탕

 

 

 

 


 

장조림 만들기~♬

 

 

 

생고기라 핏물 뺄 것도 없이

고기를 1/4로 나눠 준비해서

키친 타월에 올려 한 두번 꾹꾹 눌러

조금 나올까 하는 핏물을 제거했습니다.

 

 

 

 

 

 

 

대파 반대, 통마늘 1톨, 생강 1쪽, 후추가루를

돼지고기와 같이 넣고 뚜껑을 열어둔 채로

20~30분 정도 고기가 푹 익을 때까지 삶아주었어요.

 

※ 뚜껑을 열고 삶아야 잡내가 날아가요!

 

 

 

 

저는 요리할 때 습관이

끓으면서 올라오는 거품을 싹~걷어내줍니다..ㅎㅎ

 

 

 

 

푹~ 삶아졌는데요

잘 익었는지 젓가락으로 꾹 찔러봤더니

쏙 들어가는게 잘 익었네요~

 

 

 

 

고기 덩어리들을 건져내 고기의 열기가 식을 때쯤

결대로 가늘게 찢어주었어요.

크기는 마음대로 먹기 좋은 셀프 크기에요~

 

 

 

 

조림장 재료

물 500ml (종이컵으로 3잔 정도)

간장 1컵, 통마늘 5톨, 생강 조금, 설탕 1(밥숟가락)

 

 

 

 

 

 

조림장 속으로 고기를 함께 넣어 같이 끓여주었습니다.

 

 

 

 

 

 

보글 보글 끊여지는 장조림~

너무 맛나 보여요^^*

 

조림장 물이 한컵 정도로 남겨질 때

가스불을 끄고 한김 식혀서

반찬통에 담아내면 먹음직스러운 장조림 완성~!

 

 

 

 

 

저는 조금 짜게 만들었는데요

지금처럼 어중간하게 더운 날씨에 두고 먹어도

금방 망가지지 않는 2주 정도의 저장 음식이랍니다.

 

밥 반찬으로 딱 적당한 맛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