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지 않고 짜지 않은, 돼지고기 안심 장조림 만들기
- 조림
- 2016. 6. 20. 10:13
달지 않고 짜지 않은,
'돼지고기 안심' 장조림 만들기
확실히 다른, 장조림 권해요! 뻔한 장조림은 많이 달고, 질리는 맛이라는.. 불편한 맛이 느껴지는데요. 제가 만든 장조림은 달지 않고, 손이 적당히 가는.. 딱 30분이면 만들어 내는 쉬운 요리랍니다.
소고기 아니구요! 돼지고기 안심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요. 해볼만 하잖아요.. 빡빡한 가계부에 도움이 되는 착한 가격, 부드러운 돼지고기♡
돼지고기 삶기
돼지고기 안심 600g
(한 덩어리를 달걀 1개 크기 정도로 손질해서 사왔어요)
통마늘 10톨, 생강 조금, 대파 1대, 후춧가루 약간,
돼지고기 냄새 잡는 팁 하나!
된장 1숟가락 넣고 25분동안 푹 삶아주니.. 역시나 냄새 없이, 깔끔한 삶은 고기였습니다.
※ 고기가 잘 삶아졌는지 젓가락으로 꾹 찔러서 잘 들어가면, 푹 익혀진 겁니다.
조림장 만들기
고기 삶는 동안에 해야할 간단한 조림장!
3~4L 정도의 냄비에 물 2컵, 간장 1컵, 통마늘 5개, 후춧가루 톡!톡! 넣어서 간장물이 잘 섞이도록 저어서 준비
조림장과 같이 끓이기
고기를 삶은 후에 준비해 놓은 조림장(간장물)에 넣고, 쎈 불에서 간장조림장이 바글거리며 끓여질 때 불을 끄면 끝! 쉽죠(?) ㅎㅎ
제가 하는 장조림은 졸이며 끓이는 게 아니랍니다~ 간장 조림물이 적당히 많은 장조림이지요.
간장물에 오래 졸인 고기가 아니기에,
부드럽고 많이 찌지 않아요!
뜨거운 열기는 식혀서 고기 덩어리와 간장물이 잘 채워질 수 있는 용기에 담아내면, 한두달 저장해 놓고 먹을 수 있어요. 식사 때 한 덩어리씩 건져내 적당히 먹을 양과 크기로 쭉쭉 찢어서 간장물을 부워주면, 짭조름하고 부드러운~ 돼지고기 장조림의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